[시승기] ‘뉴 렉스턴 스포츠&칸’ K-리얼 픽업 노린다

  • 송고 2022.06.16 09:00
  • 수정 2022.06.16 09:00
  • EBN 김창권 기자 (kimck2611@ebn.co.kr)
  • url
    복사

오프로드에서 진면모…4륜 구동시스템으로 주행 성능 높여

뉴 렉스턴 스포츠&칸 오프로드 주행 모습ⓒ쌍용자동차

뉴 렉스턴 스포츠&칸 오프로드 주행 모습ⓒ쌍용자동차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액티언 스포츠(2006), 코란도 스포츠(2012), 렉스턴 스포츠(2018)에 이르기까지 약 20년 동안 픽업 시리즈를 계승해온 쌍용자동차가 단순 이동수단을 넘어 이용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진화하며 대한민국 K-리얼 픽업 시장을 강화하고 있다.


쌍용차는 지난 14일 ‘뉴 렉스턴 스포츠&칸 SUMMER DECKATION 행사’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인 ‘Go Tough(고 터프)’를 바탕으로 익사이팅하고 강인한 이미지에 파워트레인 퍼포먼스를 강화한 뉴 렉스턴 스포츠&칸의 진면모를 선보였다.


이날 오프로드 코스를 통해 국내 픽업 트럭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에 신규 적용한 랙 타입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R-EPS)은 조향감과 NVH 성능이 향상돼 불쾌한 소음을 줄였다. 또한 4륜 구동시스템을 통해 악천후를 비롯해 오프로드에서도 비탈길이나 바위 등을 거침없이 넘어가는 주행 성능을 보였다.


실제 장애물들을 통과할 때도 차량이 흔들림은 있었지만, 불안한 모습이 아니라 힘있게 치고 나가는 모습이었다. 다만 오프로드에 적합한 차량이다 보니 일반 승용차에서 느낄 수 있는 승차감 등은 기대하기 어렵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 오프로드 주행 모습ⓒ쌍용자동차

뉴 렉스턴 스포츠&칸 오프로드 주행 모습ⓒ쌍용자동차

여기에 차동기어잠금장치(Locking Differential)를 통해 일반 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6배, 견인능력은 4배 가량 우수한 성능을 발휘(슬립 발생 시, 당사 연구소 측정치)해 4WD 적용 시 3톤의 견인능력을 활용해 요트와 트레일러 견인도 문제가 없다.


최근 차박이나 캠핑 등의 야외활동이 늘면서 트레일러를 이용하는 고객도 늘고 있는데, 스포츠&칸은 트레일러의 움직임을 감지해 구동력과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railer Sway Control)을 신규 적용해 보다 안전한 운행을 도와준다.


이외에도 스포츠&칸은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을 기본 적용하고 칸에는 전문적인 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기려는 오너들이 적재한계를 높일 수 있도록 와일드&프레스티지 모델에 파워 리프서스펜션을 별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을 달리했다.


다이내믹 패키지로 특별하게 구성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10mm 가량 상승시켜 험로 주파능력 개선은 물론 핸들링 성능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안전 사양으로는 6에어백과 딥컨트롤(Deep Control)을 비롯해 △차선유지보조(LKA) △중앙차선유지보조(CLKA) △안전하차경고(SEW) △안전거리경고(SDW) △부주의운전경고(DAW) 등 16가지의 능동형 안전기술(Active Safety)의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ADAS)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뉴 렉스턴 스포츠&칸 실내 모습ⓒ쌍용자동차

뉴 렉스턴 스포츠&칸 실내 모습ⓒ쌍용자동차

단순히 픽업 트럭의 장점만 갖춘 것이 아닌 텔레매틱스(차량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편리함과 자체 제공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는 인포콘(INFOCONN)이 적용된 점도 기존 픽업트럭들과의 차별점이다.


AI 기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은 △안전 및 보안(Safety&Security) △비서(Assistance) △정보(Wisdom) △즐길거리(Entertainment) △원격제어(Over the air) △차량관리(Monitoring) 등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가격은 2519~3740만원,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이 2990~3985만원에 달하는데, 비용부담을 줄인 스포츠 칸의 어드밴스 모델이 추가되면서 트림 라인업도 더욱 좋아졌다.


어드밴스 모델의 경우 와일드 모델을 바탕으로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를 비롯해 △가죽·열선 스티어링 휠 △운전석 파워&럼버 서포트 △운전석 통풍시트 △18인치 알로이휠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등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해 가성비를 높인 모델로 소비자들의 접근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