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성료…국내 유일 LPGA 대회 품격 입증

  • 송고 2022.10.28 10:31
  • 수정 2022.10.28 10:32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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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8만1000여 명 관중 몰려

리디아 고, 역전 우승 일궈…안드레아리·최혜진·김효주 뒤이어

BMW 코리아, 골프 유망주 육성 위해 아마추어 선수 특별 초청

뉴 7시리지 연내 출시 예정…플래그십 SAV 뉴 X7도 존재감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18홀에 전시된 BMW i7 모습. ⓒBMW 코리아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18홀에 전시된 BMW i7 모습. ⓒBMW 코리아

국내 유일 LPGA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2(BMW Ladies Championship 2022)'가 지난 23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C.C'에서 열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2는 총 8만1000여 명의 구름떼 관중을 동원하면서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의 품격을 입증했다.


3년 만에 유관중으로 진행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대회 첫날부터 역대 최다 갤러리 기록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최종 라운드까지 최종 8만1657명의 갤러리를 유치하면서 대회 역대 최다 관객 수를 기록했다.


특히 8만여 명의 갤러리 숫자는 미국 본토에서 열리는 LPGA 투어 메이저 대회와 비슷한 수준으로 세계적인 대회임을 전 세계에 입증했다.


갤러리 플라자에 공개된 BMW XM ⓒBMW 코리아

갤러리 플라자에 공개된 BMW XM ⓒBMW 코리아

8만1000여 명의 갤러리 환호에 보답하듯 선수들은 최고의 플레이를 펼쳤다. 3라운드까지 한 타 뒤진 2위로 최종 라운드에 나선 리디아 고는 7언더파를 몰아치는 등 최종 합계 21언더파 267타를 기록하며 역전 우승을 일궈냈다. 재미교포 안드레아 리가 17언더파로 2위, 최혜진과 김효주가 16언더파로 그 뒤를 이었다.


BMW 코리아가 국내 여자 골프 유망주 육성을 위해 특별 초청한 아마추어 선수의 활약도 화제성을 불러 모았다. 대회 첫날 8언더파를 기록하면서 깜짝 2위에 오른 김민솔은 최종 라운드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최종 합계 10언더파로 톱 10에 올라 아마추어 유망주 돌풍을 일으켰다.


행운을 부르는 홀인원 기록도 속출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LPGA 투어 은퇴 무대로 선택한 최나연은 3라운드 12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며 1억5000만원 상당의 플래그십 SAV 'BMW 뉴 X7 xDrive 40i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를 부상으로 받게 됐다. 해당 모델의 대한민국 1호 고객이 될 예정이다.


아리야 주타누간은 17번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면서 1억7300만원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BMW 뉴 740i sDrive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이그제큐티브 패키지'를 받는다. 시부노 히나코가 마지막 라운드 7번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는 등 이번 대회에서만 홀인원이 3번이나 나왔다.


대회장을 가득 메운 관중 모습. ⓒBMW 코리아

대회장을 가득 메운 관중 모습. ⓒBMW 코리아

갤러리를 위해 마련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원활한 대회 운영에 일조했다. 국내 골프 대회 최초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해 자체 디지털 티켓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회장을 방문한 갤러리들에게 원활한 셔틀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갤러리 셔틀버스 혼잡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8만1000 여명의 갤러리들이 무리 없이 대회장을 오갈 수 있었다.


앱 내 모바일 MD 스토어를 구축해 상품 검색, 결제, 픽업이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One-Stop) 쇼핑 서비스도 함께 마련했다. 한정 디자인으로 구성된 대회 공식 기념품은 물론 다양한 골프 용품 등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고, 갤러리 플라자와 주요 코스에 마련된 F&B 식음 부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식음료 비대면 주문, 픽업 알림톡 발송 등의 기능도 지원했다.


프리미엄 자동차 기업 BMW 코리아가 후원하는 대회답게 모터쇼를 방불케하는 BMW의 대표 럭셔리 클래스 차량을 전시하며 갤러리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도 제공했다. 연내 출시 예정인 BMW 뉴 7시리즈가 갤러리 플라자를 비롯해 코스 곳곳에 전시됐다.


이번 대회장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된 플래그십 SAV BMW 뉴 X7도 우아하고 웅장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갤러리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상윤 BMW 코리아 대표는 "역대급의 갤러리 분들이 찾아 주신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큰 사고 없이 무탈하게 치러낼 수 있었던 것은 대회장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의 성숙한 관람 문화 덕분"이라며 "2023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뵐 것을 다시 한번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대회장을 가득 메운 관중 모습. ⓒBMW 코리아

대회장을 가득 메운 관중 모습. ⓒBMW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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