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AI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 가동

  • 송고 2023.01.17 15:51
  • 수정 2023.01.17 15:51
  • EBN 김덕호 기자 (pado@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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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엔진으로 고객 선호 업종 맞춤 마케팅 가능

고객 만족도 제고 및 비용 효율화 기대

KB국민카드는 고객 맞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AI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고객 맞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AI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AIMS:AI Marketing System, 이하 에임즈)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에임즈를 사용하면 인공지능 정보에 기반한 최적 고객 타겟팅, 맞춤 오퍼 제공, 접촉 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요소별 개인화가 가능해진다.


마케팅 설계 단계도 간소화된다. 대화형 설계방식을 채택해 마케터 편의성을 향상했고 마케팅 수행결과를 AI가 학습 및 자동화해 마케터들이 단순 반복 업무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에임즈는 AI가 추천 고객 타겟팅, 개인화 오퍼 자동생성 및 발송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과정을 진행한다"라며 "최근 에임즈를 통해 수행한 캠페인들이 반응율은 2배 이상 향상되고, 동일 비용으로 약 4배 가까운 순증 효과를 가져오는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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