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2022 딜러 어워드 성료…최우수 서비스센터에 'H모터스 분당 서현'

  • 송고 2023.02.02 09:12
  • 수정 2023.02.02 09:16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 url
    복사

전국 7개 딜러사·32개 서비스센터 임직원 대상…브랜드 로열티 강화 프로그램 개최

H모터스 분당 서현 서비스센터가 최우수 서비스센터로 선정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H모터스 분당 서현 서비스센터가 최우수 서비스센터로 선정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달 27일 경기도 분당 서현 서비스센터에서 '2022 볼보자동차코리아 딜러 어워드(2022 Volvo Car Korea Dealer Award)'를 개최하고 최고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구현한 서비스센터 및 임직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전국 7개 딜러사, 32개 서비스센터·협력사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의 베스트 퍼포먼스 서비스센터에는 H모터스 분당 서현 서비스센터(최우수)와 H모터스 성수 서비스센터(우수), 아주오토리움 부천 서비스센터(우수)가 각각 선정됐다. 고객 만족도, 서비스 프로세스, 기술력, 부품 재고 관리 및 운영, 보증 처리 등 각 항목의 점수를 합산한 결과다.


각 딜러사별 최고의 테크니션에게 수여하는 '마스터 테크니션'은 스웨덴 본사 주관 3단계 테크니션 인증 과정과 2년간 마스터 교육 커리큘럼 및 최종 평가와 함께 리더십, 의사소통, 문제해결, 고객응대 등 현장 책임자로서 갖춰야 하는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수상자는 유기영 H 모터스 과장, 서태호 과장, 김인태 아주 오토리움 매니저, 천홍수 아이언 모터스 과장, 김완규 아이비 모터스 부장, 황원선 천하 자동차 팀장 총 6명이 선정됐다.


각 직군별 최고의 직원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최우수 사원(Employee of the Year) 시상도 진행됐다. 올해의 최우수 사원은 직군별 롤 플레이와 볼보자동차 표준에 따른 능력을 평가해 최고점을 획득한 직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장하늘 코오롱오토모티브 주임, 김민호 주임, 변민영 담임, 최경철 과장, 김영곤 아이언 모터스 김영곤 차장 등 5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지난해 볼보자동차가 서비스 만족도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완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딜러사 및 서비스센터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위해 임직원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지난해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진행한 AS 서비스 만족도 조사 부문에서 수입차와 국산차를 모두 포함한 최고점인 846점을 기록하면서 공동 1위에 올랐다.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81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품 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전체 1위를 달성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