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익 123억원…전년比 8.1%↑

  • 송고 2024.05.08 09:04
  • 수정 2024.05.08 09:05
  • EBN 진명갑 기자 (jiniac@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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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1.2% 감소한 2463억원…“2Q부터 글로벌 확장”

카카오게임즈가 한상우 신임 대표 주도 아래 올해 대대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한상우 신임 대표 주도 아래 올해 대대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출처=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분기 영업이익 전년 대비 8.1% 증가한 1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 감소한 2463억원이다.


게임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5.3% 증가했다. 세부적으로 모바일 게임은 4.8% 성장한 1613억원, PC 게임은 10.5% 증가한 156억원을 달성했다.


1분기에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콘텐츠 리뉴얼 효과와 신작 ‘롬’의 국내외 론칭 성과가 일부 반영됐다. 또 PC온라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콘텐츠 업데이트 효과 등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 및 경기 침체 영향으로 전년 대비 약 14.5% 감소한 694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부터 주요 게임 타이틀의 서비스 권역을 확장하며 ‘비욘드 코리아’에 속도를 낸다. 애니메이션풍 수집형 RPG ‘에버소울’을 오는 29일 일본 시장에,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2분기 중 대만, 홍콩, 마카오를 비롯한 9개국에 출시한다.


여기에, 자회사 및 투자회사를 통해 다변화된 플랫폼 및 장르 기반 신작들을 순차 선보이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모멘텀을 다진다.


로그라이크 캐주얼 ‘Project V(가제)’, 액션 RPG ‘가디스 오더’, 서브컬쳐 육성 시뮬레이션 ‘Project C(가제)’, 핵앤슬래시 ‘패스오브액자일2’, 트윈스틱 슈터 ‘블랙아웃 프로토콜’,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아이돌 육성 게임 ‘SM GAME STATION(가제)’, 글로벌IP 활용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가제) 등을 연내 출시된다.


글로벌 대작 IP 확보를 위한 PC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신작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다. 엑스엘게임즈와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에서 각각 ‘아키에이지2’와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을, 크로노스튜디오에서 ‘크로노 오디세이’를 개발 중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점점 치열해지는 게임 시장 환경을 고려,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게임성을 갖춘 글로벌 PC·콘솔 IP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외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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