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IT 서비스 관리 부문 국제표준인 ISO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20000은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관리할 역량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IT 서비스관리 부문 국제표준 인증으로 영국표준협회(BSI)가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ISO 20000 인증 획득으로 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IT서비스 역량에 대한 국제적 신뢰를 확보하게 됐다”며 “세계 표준에 맞는 IT 서비스 관리로 △인공지능(AI) 신기술 △클라우드 △알뜰폰(MVNO) △대체불가토큰(NFT) 등 신사업 추진 과정에서 증가하게 될 IT 운영위험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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