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 NOW]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 은행부문 1위 선정 등

  • 송고 2024.09.20 15:41
  • 수정 2024.09.20 15:42
  • EBN 김민환 기자 (kol1282@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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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 은행부문 1위 선정

ⓒ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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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객 경험 측면에서 특히 KB스타뱅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24년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1260만명을 돌파한 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상반기에 약 7000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우리은행, 임직원 마음 모은 ‘우리사랑기금’ 20년간 79억원 기부

ⓒ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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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은 직원의 자발적 급여공제 기부로 만들어진 ‘우리사랑기금’이 올해로 조성 20주년이 됐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사랑기금’은 2003년 발생한 대구 지하철 참사 피해가족을 돕기 위해 시작됐으며, 우리은행 직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지금까지 총 79억여원이 기부됐다.


현재 약 4800여명의 임직원이 매월 원하는 만큼 모금에 참여해 조성한 기금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후원, 지역아동센터 장학사업, 재난재해 피해복구 지원 등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올해 ‘우리사랑기금’ 조성 20주년을 기념해 우리사랑기금의 로고와 슬로건도 새롭게 리뉴얼 했다.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인 위비(Wibee)를 활용해‘함께하는 우리, 더 커지는 마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공헌 활동을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국가 간 지급결제 시스템 개선 위한 '아고라 프로젝트' 참여

ⓒ기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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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은 토큰화 기술을 활용해 국가 간 지급결제 시스템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인 아고라 프로젝트에 민간 금융기관으로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아고라 프로젝트는 국제결제은행(BIS)에 의해 선정된 7개국(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스위스, 한국, 멕시코) 중앙은행 및 국제금융협회(IIF)에 의해 모집된 41개 민간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글로벌 공공-민간 협력 프로젝트다.


기업은행 등 아고라 프로젝트 참여기관들은 국제결제은행(BIS)이 제안한 통합 원장 개념에 기반해 토큰화된 예금과 기관용 중앙은행 화폐 간에 원활한 통합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 국가 간 지급결제 시 서로 다른 법률, 규제, 시차, 기술요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구조적인 비효율성을 개선하는 방안도 연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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