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ETF 연금투자 가이드북 발간

  • 송고 2024.09.20 15:53
  • 수정 2024.09.20 16:00
  • EBN 이해선 기자 (sun@ebn.co.kr)
  • url
    복사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투자자들을 위한 ‘TIGER로 시작하는 ETF 연금투자 가이드북’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연금 계좌 내에서 ETF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연금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가이드북은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가이드북 내 ‘TIGER의 연금 투자 아이디어’ 코너를 통해 연금 투자 시기별, 투자 자산별 연금 투자 아이디어를 만나볼 수 있으며 ‘연금 성숙기’와 ‘연금 인출기’ 등 개인의 투자시기에 따라 적합한 투자법을 제시한다.


‘해외주식형 ETF’, ‘월분배형 ETF’ 등 투자 자산을 구분해 투자 목표와 위험 성향에 맞는 최적의 연금 상품 선택을 지원할 뿐 아니라 TIGER ETF를 통한 ‘연금 투자 꿀팁’도 소개한다.


채권혼합형 ETF를 활용해 연금 계좌에서 주식 투자 비중을 극대화하는 방법, 매월 중순에 배당하는 월배당 ETF로 격주 배당 솔루션을 만드는 방법 등도 알 수 있다.


이 밖에 TIGER ETF가 주목하는 △해외주식형 11종 △안정형 8종 △인컴형 9종 △국내주식형 6종 등 총 34종의 ETF를 자세히 다뤄, 다양한 자산군과 테마에 맞춘 투자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홍준영 ETF연금솔루션본부 본부장은 “연금 계좌 내 ETF 투자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높은 수익과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이드북을 제작하게 됐다”며 “연금 ETF가이드북을 활용해 퇴직연금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하고 안정적인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