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8 업데이트, 기기·아이튠즈 통해 가능…"주의 사항은?"

  • 송고 2014.09.18 11:40
  • 수정 2014.09.18 11:43
  • 인터넷뉴스팀 (clicknews@ebn.co.kr)
  • url
    복사

업데이트 위해 충분한 저장 공간·백업 필요

iOS8 업데이트가 시작됐다.ⓒ애플 홈페이지

iOS8 업데이트가 시작됐다.ⓒ애플 홈페이지


애플이 지난 17일(현지시간) iOS8 업데이트를 시작한 가운데 유저들이 이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애플 기기를 백업하고 충분한 공간 확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애플 사용자들은 소프트웨어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 하거나 자신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직접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iOS8 업데이트는 모든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패드 미니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애플 유저들이 주의해야할 사항은 기기를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기를 백업하고 충분한 공간을 마련해야한다. 우선 아이튠즈를 가장 최신의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기기를 백업하기 시작해야한다.

그 다음, 맥(Mac)이용자들은 소프트웨어 아이튠즈를 열어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되고, 윈도우 사용자들은 아이튠즈를 열고 도움말(Help)을 클릭 후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직접 업데이트 하려면 기기 안에 5.7GB의 사용공간이 필요하다. 만일 기기의 공간이 부족하다면 PC에 연결시켜 아이튠즈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

필요한 저장 공간이 마련되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설정(Settings)으로 들어가 일반(General)을 클릭 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눌러 업데이트를 진행 시킬 수 있다.

이런 모든 과정이 끝나면 사용자의 기기에는 새 소프트웨어인 iOS8이 설치된다. iOS8 업데이트 하기 전에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지 미리 확인하면 사용에 도움이 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iOS8 업데이트 했다가 다 날라갔다" "iOS8 업데이트 오래 걸린다" "iOS8 뭐가 달라진 것인지 잘 모르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인터넷뉴스팀)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