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8 앱 충돌, 페이스북·드롭박스 등 인기 앱일수록 심각

  • 송고 2014.09.24 13:05
  • 수정 2014.09.24 13:09
  • 인터넷뉴스팀 (clicknews@ebn.co.kr)
  • url
    복사

전작 iOS7보다 78%높은 수치, 구형 기기일수록 심해

iOS8의 앱 충돌현상이 일어나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했다.ⓒ애플 홈페이지

iOS8의 앱 충돌현상이 일어나 사용자들의 불만이 폭주했다.ⓒ애플 홈페이지


애플의 새 모바일 운영체제 iOS8이 앱 충돌현상을 호소하는 사용자들이 급속하게 늘어나면서 소비자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실제로 모바일 앱 성능분석 업체 크리터시즘은 지난 22일(현지시간) "자체 분석결과 iOS8에서 앱 충돌현상이 일어나는 비율은 3.56%로, 전작인 iOS7.1보다 78% 높은 수치다“며 ”특히 구형으로 갈수록 충돌률이 심해진다"고 설명했다.

결국, 애플 iOS8의 이용자들은 강한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앱 가운데 인기가 높은 페이스북과 드롭박스 등이 심한 앱 충돌을 일으키고 있어서 더 그렇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중론.

앱 개발 업체들은 iOS8에 맞게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있지만, 이들 중 대다수가 iOS8에 맞는 앱과 업데이트를 개발하고 있는 단계여서 당장 문제가 개선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애플 iOS8 앱 충돌은 아이폰5 이전 모델에서 더 잦게 일어난다. 와이파이 속도가 순간적으로 느려지거나 배터리가 빨리 닳는 현상이 일어나며, 헬스킷에서도 일부 오류가 발견되고 있다.

앤드류 레비 크리터시즘 최고경영자는 “애플이 조만간 iOS 8 앱 충돌 방지를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애플 iOS8 앱 충돌, 잘 모르겠던데" "애플 iOS8 앱 충돌, 내 폰만의 문제가 아니구나" "애플 iOS8 앱 충돌, 빨리 해결해 달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인터넷뉴스팀)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