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참여

  • 송고 2017.03.22 14:09
  • 수정 2017.03.22 14:09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 url
    복사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등 국내 총 3개 사업장서 25일 오후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전등 끄기 실천

사무실 및 복도 소등 진행…임직원 각 가정에도 전등 끄기 실천 독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오는 25일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 2017'에 동참한다고 22일 밝혔다.

어스아워 2017은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이 주최하는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캠페인으로, 매년 3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 8시 30분(현지 시간 기준)부터 9시 30분까지 한 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행사다.

이 캠페인은 지구 온난화에 따른 지구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전등 끄기처럼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구의 자연을 지켜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캐논(Canon Inc.)을 비롯한 글로벌 여러 사업장이 함께 동참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을 비롯한 캐논 국내 법인의 총 3개 사업장에서 전등 끄기 행사를 진행한다.

사무실, 복도 등 캠페인 대상 건물 내부 전체를 소등하고 임직원들에게 같은 시각 가정에서의 전등 끄기 실천을 독려하는 등 캐논은 이번 어스아워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강동환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사장은 "캐논은 혁신 기술력과 우수한 에너지 효율성을 기반으로 자연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캐논은 기업 이념인 공생(共生)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에 참여하며 지구 환경 보존에 힘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