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마케팅 기법 국내 적용시 우선 협의
'인스타그램 스토리'·'IGTV' 등 다양한 서비스 활용
SK텔레콤이 인스타그램과 손잡고 디지털 광고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SK텔레콤은 8일 을지로 본사에서 하형일 SK텔레콤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과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이 만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광고·마케팅 기법을 국내 적용시 관련 내용을 서로 먼저 협의하기로 했다.
또 인스타그램에서 사진·동영상을 24시간만 공유하는 기능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세로형 동영상을 기본 제공하는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앱 'IGTV'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하 센터장은 "자사의 5G 네트워크 경쟁력과 AR·VR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글로벌 SNS와 결합,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의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5G 시대에 더욱 중요해질 미디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강자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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