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 야수파 걸작전 공동 후원

  • 송고 2019.05.23 09:33
  • 수정 2019.05.23 09:35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 url
    복사

ⓒ게임빌

ⓒ게임빌


게임빌-컴투스는 20세기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미술가들의 걸작만 엄선한 '혁명, 그 위대한 고통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을 공동 후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알베르토 자코메티(Alberto Giacometti) 한국 특별전, 르 코르뷔지에(Le Corbusier) 특별전 후원 등 문화 예술 분야에서 두드러진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 중이다.

현대미술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야수파와 입체파 미술가들의 시대 정신과 혁명적 창조성을 엿볼 수 있는 '20세기 현대미술의 혁명가들' 특별전은 내달 13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현대미술의 보고인 프랑스 트루아 현대미술관의 국내 최초 전시회로서 서울과 독일 단 두 곳에서만 진행된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세계적인 문화 유산으로 인정받는 이 예술 작품들의 복원 및 보존 비용을 지원한다.

양사는 혁명적이고 창조적인 작품 세계와 시대를 앞서 나간 거장들의 통찰력을 존중하며, 그들의 도전 정신이 혁신을 추구하는 양사의 기업 문화와 닮아 공감대를 형성, 적극 지원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훼손의 우려로 외부 공개를 극히 꺼리던 야수파 최고의 걸작, 앙드레 드랭(Derain, André)의 '빅 벤'이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다.

또 치열하게 선의의 경쟁을 펼쳤던 ‘마티스와 피카소 특별관’, 역사적인 미술 혁명을 재현한 ‘살롱 도톤트 특별관’ 등 다양한 작품들을 구성하여 국내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전시회 기획사인 코바나컨텐츠 관계자는 "새로운 시각으로 새로운 현대미술의 시대를 열었던 예술가들의 혁명 정신과 창조성이 게임빌-컴투스가 추구해 온 글로벌 프론티어 정신과 맞닿아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양사는 이번 전시회에 문화 소외 계층들을 초대하여 더욱 큰 공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문화, 예술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뜻깊은 나눔을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 도모할 예정이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그간 ‘대학 창업경진대회’, ‘대한철인3종협회’, ‘글로벌 IT교실 설립’, ‘아동 복지센터 후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6월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진행된다. 국가 중요 보물 컬렉션을 다수 소장하고 있는 프랑스 트루아 현대미술관의 국내 최초 전시회로서 20세기 야수파와 입체파 미술가들의 걸작들을 감상할 수 있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앙드레 드랭(Derain, André)의 ‘빅 벤’을 비롯해 국내에 익숙한 피카소, 마티스, 모딜리아니 등 현대미술 거장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