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서울시와 CSV 업무협약

  • 송고 2019.06.03 15:50
  • 수정 2019.06.03 15:50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 url
    복사

서울시민 복지증진·나눔 활성화

삼성카드 커뮤니티 서비스 활용

삼성카드는 3일 서울시와 서울시청 회의장에서 CSV 협약을 체결했다.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사진 오른쪽)과 서울시 김원이 정무부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삼성카드

삼성카드는 3일 서울시와 서울시청 회의장에서 CSV 협약을 체결했다.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사진 오른쪽)과 서울시 김원이 정무부시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삼성카드

삼성카드는 3일 서울시와 서울시청 회의장에서 CSV(Creating Shared Value, 기업과 사회의 공유가치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과 김원이 서울시 정무부시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서울시민의 복지증진과 나눔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양 측은 △인생락서, 아지냥이 등 삼성카드 커뮤니티서비스를 통한 서울시민의 복지증진 △고객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돌봄 SOS 사업' 자원봉사 활성화 등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함께 협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과 관련해 삼성카드 커뮤니티서비스 '인생락서'에서는 세대공감을 주제로 중장년 메이크오버를 지원하는 '다시 봄날' 캠페인과 중장년 글쓰기 캠페인 '천권의 자서전'을 진행한다.

'아지냥이'에서는 입양물품 키트를 지원해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돕고 청소년 대상 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키즈곰곰'에서는 사회적 기업 '째깍악어'와 연계해 경력단절 보육교사의 일자리를 제공, '베이비스토리'에서는 이른둥이 환아 지원을 위해 응원키트 및 저출산 인식제고 등의 캠페인을 펼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서울시민의 복지증진 및 나눔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와 적극적으로 협업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CSV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