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美 제약바이오 시장서 보폭 확대

  • 송고 2019.06.07 11:33
  • 수정 2019.06.07 11:34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 url
    복사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이 미국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보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2019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USA)’에 참가해 글로벌 빅파마들과 휴톡스와 휴미아주 등에 대한 파트너링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국내 출시가 임박한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국내명: 리즈톡스)’의 국내 임상 결과를 기반으로 북미 빅파마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다.

미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에 대한 사업영역 확대, 현지 파트너 간 시너지 강화 등 구체적인 논의를 펼쳤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임상 단계부터 미국, 유럽, 중동 등의 유력 기업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왔던 1회제형 골관절염치료제 ‘휴미아주’의 국내 출시도 초읽기에 들어간 만큼 현장에서 미국 뿐 아니라 해외 여러 기업들로부터 자국 내 품목 허가 및 유통에 관한 미팅 요청이 쇄도, 추가 수출 계약 체결에 청신호를 밝혔다.

이외에 자회사 휴온스의 주사제 2종이 미국 FDA로부터 ANDA를 획득, 미국 시장에 수출되고 있으며 cGMP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적극 홍보해 해외 다수의 제약사들로부터 비즈니스 미팅 요청과 상담 신청이 줄을 이었다.

휴온스글로벌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미국을 비롯 글로벌 제약 시장 수출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휴온스그룹이 보유한 핵심 품목들과 역량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전시회 기간 동안 큰 관심을 받았던 ‘휴톡스’, ‘휴미아주’의 파트너링 후보 업체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에 보폭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바이오 USA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제약 전시회로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최하고 있다. 1993년부터 매년 미국 내 바이오클러스터가 형성된 주요 도시를 돌아가며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필라델피아에서 개최, 전세계 67개국, 1만 6천명이 넘는 의료·제약·바이오 산업 관계자가 참가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