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X아티스트 김충재, '캐딜락 오브제' 콜라보 전시

  • 송고 2019.07.29 16:20
  • 수정 2019.07.29 16:21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 url
    복사

"대담하고 선 굵은 캐딜락에 영감 얻어"

캐딜락X김충재 콜라보레이션 전시 ⓒ캐딜락코리아

캐딜락X김충재 콜라보레이션 전시 ⓒ캐딜락코리아

캐딜락코리아는 지난 27일부터 화가 겸 디자이너 김충재와 협업해 캐딜락을 모티브로 한 오브제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오브제(object)는 생활에 쓰이는 갖가지 물건들을 작품에 그대로 이용한 예술을 일컫는 말이다.

앞서 아티스트 김 씨는 지난 26일 인터뷰를 통해 "캐딜락 자동차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한 다양한 오브제를 캐딜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전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캐딜락 자동차만의 강인함과 럭셔리함을 작품에 반영하게 되었다"며 "곡선이 아닌 직선만으로도 이처럼 강인하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건 캐딜락 만의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아티스트 김충재는 이번 오브제 작품에서 직선에 대한 연구에서 자연스럽게 곡선으로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갔다고 밝혔다. 그는 "스페인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가 '직선은 인간에게 속하고, 곡선은 신에게 속한다'라고 한 말에 영감을 받아 직선과 곡선을 어떻게 자유자재로 활용할지 고민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캐딜락 XT5는 캐딜락 특유의 직선적인 디자인에 곡선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입체감을 강조했다"며 "안토니오 가우디의 표현대로 직선과 곡선이 적절히 반영된 캐딜락의 디자인에 착안해 이번 전시 작품에 빛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금속을 활용해 캐딜락의 깔끔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캐딜락 오브제'로 표현하고 캐딜락이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친밀감을 유도하는 매개체이자, 다양한 영감을 주는 입체적인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했다"고 부연했다.

이번 '캐딜락 오브제' 전시는 9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캐딜락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노정화 부장은 "캐딜락은 단순히 자동차 브랜드를 넘어 아메리칸 드림의 상징이자, 미국 럭셔리를 대표하는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라며 "이번 캐딜락X김충재 콜라보레이션 전시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느낌으로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