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GLE 출시' 벤츠, "프리미엄 SUV 시장에 새 표준 제시"

  • 송고 2019.09.03 16:49
  • 수정 2019.09.03 16:49
  •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 url
    복사

4세대 풀체인지 모델 출시 "모든 영역서 큰 변화"

BMW X5·제네시스 GV80 등과 경쟁 "모든 면에서 앞서" 자신감

신형 GLE ⓒ벤츠코리아

신형 GLE ⓒ벤츠코리아

신형 GLE ⓒ벤츠코리아

신형 GLE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가 3일 신형 GLE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SUV 시장 정복에 나섰다.

벤츠코리아는 이날 프리미엄 중형 SUV GLE의 풀체인지 모델 '더 뉴 GLE'를 선보이며 고급 SUV 시장을 주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성수동 할아버지 공장카페에서 열린 출시 행사에서 마크 레인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신형 GLE는 최고급 프리미엄 모델로써 최고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국내 고객에서 탁월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인 부사장은 특히 신형 GLE의 외관에 대해 "럭셔리함, 스포티함과 강렬한 존재감 등 프리미엄 SUV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특징들을 갖추고 있다"며 "어디에서든지 한눈에 딱 봤을 때 프리미엄 SUV 시장의 리더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4세대 신형 GLE는 'All Kinds od Strengths(모든 종류에서의 강점)'이라는 모델 슬로건답게 차량 대부분 부문에서 큰 변화를 이뤄냈다.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모던 럭셔리 외관 △한층 스타일리쉬하고 넓어진 실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및 첨단사양 등 편의성 향상 △차세대 디젤 엔진 등 최신 파워트레인 등 다재다능한 프리미엄 SUV로 거듭났다.

벤츠 신형 GLE는 올 초 출시된 BMW 뉴 X5와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네시스 GV80 등과 경쟁할 예정이다.

레인 부사장은 특히 BMW 뉴 X5에 대해 "모든 부문에서 앞선다"며 여유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뉴 GLE 450 4MATIC(가솔린)과 뉴 GLE 300d 4MATIC(디젤)을 먼저 출시한 벤츠코리아는 향후 순차적으로 메르세데스-AMG를 비롯 GLE의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뉴 GLE 300d 4MATIC과 뉴 GLE 450 4MATIC 의 가격은 각각 9030만원, 1억1050만원이다.

마크 부사장은 "더 뉴 GLE는 여유로운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켜 줄 최고의 차량"이라며 "프리미엄 세그먼트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레인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벤츠코리아

마크 레인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벤츠코리아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