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새 홈페이지 "자가진단부터 제품 구매까지"

  • 송고 2021.03.02 08:14
  • 수정 2021.03.02 08:16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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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한 대면서비스 최소화...소모품 교체·구입 관리방법 안내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개편한 홈페이지(www.samsungsvc.co.kr)를 2일 오픈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새 홈페이지는 불필요한 대면 서비스 없이 제품 상태 확인과 상품 구입 등 원하는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서비스 신규 홈페이지는 고객이 가전 제품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자가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홈페이지와 가전제품이 IoT 기반으로 연결돼 제품 상태를 실시간 분석하고 이상시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필터 청소, 소모품 교체 등 제품 관리법도 알려준다.


고객은 제품 자가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제공된 영상 콘텐츠, 맞춤형 챗봇 상담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센터 방문 및 출장 서비스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출장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제품 정보와 증상을 사전에 알 수 있어 수리 엔지니어의 업무 효율도 높아진다.


대상 제품은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탑재된 냉장고·세탁기·에어컨·건조기로 향후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공기청정기 필터, 휴대폰 케이스 등 상품도 구입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AI 딥러닝' 기술을 접목한 검색엔진도 도입했다. 고객이 많이 묻는 질문을 유사 표현까지 포함해 16만건 이상 학습한 딥러닝 검색엔진은 고객의 질문 의도를 예측해 최적의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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