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펍지유니버스' 웹툰 3편 공개

  • 송고 2021.11.12 08:54
  • 수정 2021.11.12 08:55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펍지유니버스 웹툰 '100' 표지 이미지.ⓒ크래프톤

펍지유니버스 웹툰 '100' 표지 이미지.ⓒ크래프톤

크래프톤은 펍지유니버스가 오는 15일 웹툰 3편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웹툰은 네이버웹툰을 통해 공개된다. '100', '침묵의 밤', '리트리츠' 총 3편으로 모두 오는 15일 저녁 10시부터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연재된다.


웹툰은 'PUBG(펍지):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액션과 스릴러, SF를 아우르는 장르 웹툰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웹툰은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와이랩 창립자인 윤인완 작가가 초기 기획을 같이 검토했다. 또 네이버 웹툰 평점 10점 '스터디그룹'의 신형욱 작가, 인기 웹툰 '심연의 하늘'의 김선희 작가, '테러대부활'의 한동우 작가 등 실력파 작가들이 웹툰 프로젝트에 합류했다.


서바이벌 액션 웹툰 '100'(글 형은, 그림 최윤열)은 국정원 요원 '천호영'이 사라진 국회의원 '김낙수'를 찾기 위해 직접 배틀그라운드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침묵의 밤'(글 한동우, 그림 Q-Ha)은 미스터리 스릴러로 의문의 소설을 남기고 자살한 유명작가의 딸이 아버지의 죽음에 관련된 비밀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리트리츠'(글 신형욱, 그림 김선희)는 디스토피아가 당도한 세상에서 1%의 인류만 거주할 수 있는 지상낙원 '리트리츠'의 소년 에드워드가 어느 날 슬럼의 소년과 바꿔치기 당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펍지유니버스 관계자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팬들은 물론 일반 대중들의 흥미와 호기심도 자극할 수 있는 소재로 웹툰을 제작했다"며 "액션과 스릴러, SF 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동시에 선보이는 만큼 다양한 층의 이용자들이 '펍지유니버스' 웹툰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