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미술영재 육성 프로그램 '드림그림' 졸업식 진행

  • 송고 2021.12.21 10:00
  • 수정 2021.12.21 10:10
  • EBN 김덕호 기자 (pado@ebn.co.kr)
  • url
    복사

비대면 디지털 트랜드 맞춰 메타버스 형식 갖춰

아바타로 참석한 참석자들이 새로운 소통의 장 경험

드림그림 메타버스 졸업식에 등장한 김소원 학생의 작품ⓒ한성자동차

드림그림 메타버스 졸업식에 등장한 김소원 학생의 작품ⓒ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자사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미술영재 장학 프로그램 '드림그림'의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연말 진행되는 드림그림 졸업식은 지난 한 해 동안 진행된 드림그림의 활동 내용과 결실을 되돌아보고 드림그림을 수료하는 장학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다. 졸업식에는 11명의 졸업생들이 참가했으며, 멘토로서 본인들이 받은 혜택을 비롯해, 예술적인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했다.


올해 드림그림 행사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미술 수업을 비롯해 졸업식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됐다.


이날 제페토 드림그림 메타플래닛으로 진행된 졸업식에는 드림그림 장학생과 멘토, 그리고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와 임직원 엠버서더가 본인을 대신하는 가상 인물(아바타)로 참석했으며, 사회자 아바타의 실시간 안내를 따라, 올해 드림그림의 활동을 돌아보고 졸업생들의 대표작을 함께 관람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김소원 졸업생(전주여고 3)은 "드림그림에 들어온 지 벌써 5년이 흘러 졸업하게 된다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드림그림과 함께하는 시간은 하나하나가 소중하고 뜻 깊었다"며 "수업 내용도 알차고 값 졌지만, 드림그림이 맺어준 친구들과 멘토, 아티스트들과 같은 인연이 가장 크게 남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졸업식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관람이 가능하도록 진행되었으며, 녹화된 졸업식 전체 영상은 현재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메타버스 졸업식을 계기로, 2022년에는 드림그림 장학생들에게 메타버스 관련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장학생들은 새로운 플랫폼과 접목된 한 차원 높아진 예술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축사를 통해 “올해로 10년째 운영되고 있는 드림그림은 120명에 달하는 드림그림 가족의 응원과 함께 성장하고 있고, 올해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친구들 또한 많은 이들의 사랑과 응원을 체감했을 것으로 믿고 있다.” 며, “메타버스는 정말 신나고 재밌는 경험이었고, 앞으로도 이 드림그림 메타플래닛을 멋지게 가꾸어달라.”고 메타버스 졸업식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