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최종화 단독 공개

  • 송고 2021.12.30 09:12
  • 수정 2021.12.30 09:13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 url
    복사

카카오엔터 "글로벌 흥행 나혼렙, 글로벌 진출 기회로 더 많은 가능성 맞이할 것"

'나 혼자만 레벨업'ⓒ카카오엔터테인먼트

'나 혼자만 레벨업'ⓒ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에서 142억뷰를 기록한 대표 지식재산권(IP)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최종화를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단독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나혼렙이 세계 각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에 'K웹툰'이라는 새 장르를 각인한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는 나혼렙의 완결을 기념해 암호화폐 클레이 4만개, 1억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캐시 지급, 30회차 무료 공개 등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혼렙은 이날 최종화를 마지막으로 6년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나혼렙은 실제 웹툰·웹소설 IP 신기록들을 계속 경신해왔는데 올해 10월까지 웹툰·웹소설을 합쳐 기록한 나혼렙의 글로벌 누적 조회 수는 142억회에 달한다.


2016년 7월 세상에 처음 등장한 웹소설 나혼렙은 추공 작가가 썼다. 헌터들 사이에 최약체로 불리던 E급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롤플레잉 게임처럼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거대한 세계관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카카오엔터 노블코믹스 시스템을 통해 2018년 3월 선보인 웹툰 나혼렙은 원작 흥행세에 불을 붙였다.


웹툰은 세계 1위 만화앱인 일본 픽코마에서 '2019 올해의 웹툰'과 '2020 픽코마 어워드'를 수상했다.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문체부 장관상도 수상했다. 해외 지역에서는 독일과 브라질에서 단행본 출시 첫 주 아마존 만화책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성과 인포그래픽ⓒ카카오엔터테인먼트

'나 혼자만 레벨업' 성과 인포그래픽ⓒ카카오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이번 이벤트는 나혼렙의 완결을 독자들과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슬로건은 '레전드 네더 다이(Legends Never Die)'로 전설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는 의미다.


먼저 내달 5일까지 나혼렙 전편을 열람한 독자들을 추첨해 10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또 다른 400명에게는 100 클레이 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클레이 코인은 카카오에서 만든 클레이튼 블록체인의 대표 암호화폐로다. 당첨 자격은 암호화폐 특성상 19세 이상 회원으로 한정된다.


1월 5일까지 30회차 분량도 무료로 공개된다. 6일에는 1억원 규모의 카카오페이지 캐시 지급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당일 오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나혼렙 1~20편을 읽은 전체 독자에게 총 1억원의 캐시가 나뉘어 분배되는 방식이다. 독자는 해당 캐시로 웹툰과 웹소설, 영화와 드라마, 도서 등 8만여 종의 IP를 아우르는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완결 이후에도 나혼렙은 드라마와 영화,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으로 변주되는 웹툰·웹소설 2차 창작될 예정이다. 회사는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진출에 나혼렙의 인기가 더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나혼렙은 세계에 K웹툰·웹소설이라는 새 장르를 각인한 슈퍼 IP이자 지난 6년간 글로벌 독자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한 소중한 IP"라며 "독자들과 함께하는 이번 완결 이벤트가 나혼렙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는 자리면서 나혼렙의 새로운 여정을 응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