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마다 1명씩 가입…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900만명 돌파

  • 송고 2022.06.08 08:58
  • 수정 2022.10.21 14:26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 url
    복사

국민 6명 중 1명이 회원…7개월 만에 100만명 증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900만명을 넘어섰다.ⓒ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900만명을 넘어섰다.ⓒ스타벅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900만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는 리워드 회원수가 지난해 10월 800만명을 돌파한 이후 올해 5월 900만명까지 늘어났다고 8일 밝혔다. 100만명당 증가 소요 기간은 역대 최단 기간인 7개월을 기록했다.


회원수 900만명은 스타벅스 리워드 서비스 개시 이후 10년 9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30초마다 1명씩 회원으로 가입한 수치이다. 대한민국 인구(약 5162만명 기준) 6명 중 1명에 해당된다.


900만명 회원들이 적립한 리워드 별의 개수는 누적으로 13억 2000만개를 넘어섰으며, 회원 전용 생일 음료 쿠폰을 비롯해 별 12개 적립시마다 제공하는 쿠폰 등 무료 음료 혜택은 1억 3800만잔을 기록했다.


최근 1년간 연령대별 신규 회원 가입 비중은 20대 이하가 38%로 가장 높았다. 이어 40대가 24%, 30대 23%, 50대 이상이 15%를 차지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리워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전용 혜택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