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에 1만 고객 동참

  • 송고 2022.05.10 09:05
  • 수정 2022.05.10 09:07
  • EBN 정민주 기자 (minju0241@ebn.co.kr)
  • url
    복사

다회용 컵 이용건수 전년比 53% 상승

스타벅스 코리아 다다익선 캠페인에 26일간 총 1만616명이 참여했다.ⓒ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 다다익선 캠페인에 26일간 총 1만616명이 참여했다.ⓒ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실시한 '다다익선 캠페인'에 1만명이 넘는 고객이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제출하는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캠페인과 일회용 컵 없는 에코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한 후 반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는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다.


지난달 5일부터 30일까지 총 26일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는 총 1만616명이 참여하면서 다회용 컵 이용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선 3월과 비교해서도 22% 증가했다.


현재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시 400원의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 중이다.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혜택을 강화해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아울러 다다익선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중 2188명을 추첨해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1종 랜덤 증정,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관람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340명에게는 해양동물 인형 4종 중 2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0일로 당첨자별로 개별 안내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 컵 없는(0) 날로 정해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