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휴식 콘셉트 '복합문화도시 분양' 활기

  • 송고 2022.06.14 10:11
  • 수정 2022.06.14 10:13
  • EBN 권한일 기자 (kw@ebn.co.kr)
  • url
    복사

의정부 리듬시티 우미린 투시도.ⓒ우미건설

의정부 리듬시티 우미린 투시도.ⓒ우미건설

최근 스테이케이션과 플레이케이션 등이 새로운 주거 흐름으로 떠오르고 있다. 바쁜 일상에서 지친 현대인들이 집 근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가, 플레이케이션(Playcation)은 놀이를 뜻하는 플레이(Play)와 휴가를 뜻하는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서도 집 근처에서 휴식 및 여가, 문화시설을 쉽게 즐길수 있다는 의미이다.


1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문화시설과 관광단지, 테마파크 등 인근 신규 분양 단지들은 우수한 분양성적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국내 최초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아시아 최대 규모로 조성된 시화MTV 거북섬 일대에 공급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평균 8.57대 1의 경쟁률로 완판됐다.


또 올초 부산 기장군 일대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를 조성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인근에 분양한 '쌍용 더 플래티넘 오시리아'는 평균 1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단기 완판됐다.


인천 송도 '더샵 송도아크베이'는 486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송도 역대 최다 청약자인 2만2848명이 몰려 평균 경쟁률 47대 1을 기록했다. 인공해변·수상터미널·마리나시설·해양스포츠 체험장 등을 조성하는 워터프론트 호수와 마주하고 있는 입지로 인기를 끌었다는 평이다.


같은 컨셉의 신규 주택 분양도 이어진다. 우미건설은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공동주택용지 일대에 10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을 이달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2층 ~ 지상 25층·8개동·전용면적 84㎡·총 767세대로 구성된다. 리듬시티에는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I-DMC)와 촬영장, 공연장 등 최첨단 영상제작 인프라 등이 갖춰지는 K-POP클러스터와 대규모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춘천에서는 삼부토건이 시공하는 '춘천 삼부르네상스 더테라스'가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5개 동·전용면적 84~140㎡ 99가구 규모다. 인근 삼악산·대룡산· 금병산·안마산 등이 있다. 명문 골프장인 라데나CC 이용도 편리하다.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인근에는 '디오션 오시리아'가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기장군 연화리에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에 전용면적 33~60㎡ 95호실로 구성된다. 부산국립과학관을 비롯해 아난티·힐튼호텔·스카이라인 루지·아쿠아월드(예정) 등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와도 인접해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