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지난해 방문자 수가 많았던 인터넷 쇼핑몰 100개 중 코스트코 코리아 온라인몰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종합몰, 오픈마켓 등 12개 분야 인터넷쇼핑몰 총 100곳에 대해 소비자 보호(50점), 소비자 이용 만족도(40점), 소비자 피해 발생 처리(10점)를 평가한 결과 코스트코 온라인몰은 100점 만점에 86.58점을 받았다.
코스트코 온라인몰은 전자상거래 관련 법률을 준수하는 가운데 유연한 환불가능 기한과 무료 반품정책 등으로 인해 종합몰 분야는 물론 전체 100개 업체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종합몰을 제외한 분야별 1위는 △쿠팡(오픈마켓) △네이버 쇼핑라이브(라이브커머스) △보리보리(의류몰) △쿠첸(가전몰) △아모레퍼시픽몰(화장품몰) △샵풀무원(식품몰) △넷플릭스(OTT) △쿠팡이츠(배달앱) △멜론(음악스트리밍) △야놀자(온라인 여행 대행·숙박) △예스24티켓(티켓예약)이었다.
분야별 만족도는 식품몰이 평균 84.44점으로 가장 높았고, 온라인 여행 대행(OTA)이 77.44점으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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