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정숙성에 효율성 더한 '렉서스 NX350h', 프리미엄 아이콘

  • 송고 2023.06.12 15:05
  • 수정 2023.06.12 15:13
  • EBN 신주식 기자 (winean@ebn.co.kr)
  • url
    복사

친환경 기술에 미래 모빌리티 시장 추구

안락한 착석감에 고속주행의 정숙성 압권

리터당 20km를 능가, 다양한 주행모드 합격

브랜드가 추구하는 퍼포먼스와 효율성 만족

렉서스 NX-350hⓒ렉서스

렉서스 NX-350hⓒ렉서스

렉서스 브랜드의 장점은 친환경 기술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과 프리미엄 시장을 동시에 추구한다. 내연기관과 친환경차의 가교역할은 하이브리드 모델로, 렉서스는 친환경 '제로 이미션(Zero-Emission)'을 기반으로 다이내믹한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만족시키고 있다. NX350h는 눈여겨 볼 모델로 꼽고 싶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럭셔리 감성까지 모두 섭렵하며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을 선호하는 고객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렉서스 하이브리드 NX350h을 시승했다.


개인적으로 렉서스 라인업을 선호한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안락함과 함께 인테리어 곳곳에 심혈을 기울인 흔적이 역력하기 때문이다. 렉서스 여느 모델과 같이 NX350h 시트의 착석감에 반하게 된다. 편안하다. 몸을 감싸는 세미 버킷시트에 렉서스 차량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착좌감은 럭셔리 그 자체다. 여기에 운전자의 컨디션에 맞춰 설정할 수 있는 열선과 통풍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됐고 좌우 사이트 서포트를 안쪽부터 깊고 낮게 설계한 ‘딥헝(Deep-Hung)’ 구조를 채택해 엉덩이와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경감시키고 주행하는 동안 쾌적함을 선사한다.


렉서스 NX-350hⓒ렉서스

렉서스 NX-350hⓒ렉서스

또 렉서스 최초로 NX에 탑재되는 멀티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은 총 14가지의 테마 컬러와 더불어 운전자의 취향 및 기분에 따라 50가지 색상을 커스텀 팔레트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특히 도어 오너먼트, 앞좌석과 뒷좌석의 플로어매트와 콘솔 트레이 주변을 은은하게 비춰주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테리어는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렉서스 최초로 14인치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주행 중에도 부드러운 시선 이동과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다. 운전자를 위한 배려는 패널이 운전석을 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주 사용하는 공조 시스템과 오디오 스위치는 다이얼을 사용하여 주행 중에도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인 설계다. 일반적인 평면 디스플레이 패널보다 조작감이 편하다.


렉서스 NX-350hⓒ렉서스

렉서스 NX-350hⓒ렉서스

NX350h 2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1세대 모델보다 역동적이다. 전면부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게 구현했다. 그릴 디자인 변화를 통해 주행 시 흡기 성능에도 영향을 주어 엔진의 냉각 성능 향상시킨 것이다. 여기에 주간 주행등은 헤드램프와 일체감 있게 디자인되어 보다 매끈하고 간결한 NX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야간 주행에도 특화됐다.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와 어댑티브 하이빔 어이스트가 조합된 헤드램프가 탑재되어 뛰어난 야간 시인성을 확보하도록 돕는다. 과감한 디자인 변화와 운전자를 배려하는 렉서스의 노력이 깃든 모델이다. NX모델은 유독 휠 디자인이 눈에 띈다. NX 350h의 경우 다크 그레이 메탈릭과 파이브스토크 타입이 적용됐는 데 어떤 색상의 차량이든 잘 어울리며 한층 더 높은 고급감을 전달한다. 여기에 렉서스 최초의 버튼식 도어 개폐 시스템 '이-랫치(E-LATCH)'가 적용됐다. 도어의 개방이 부드러워졌다. 애써 힘을 주지 않아도 문이 자연스럽게 열린다.


렉서스 NX-350hⓒ렉서스

렉서스 NX-350hⓒ렉서스

주행 감성은 남다르다. 주행하는 동안 최상의 정숙성에 감탄한다. 더 편안하다. 에코, 노말, 스포트 총 3가지 주행모드가 제공된다. 시승 대부분을 스포트 모드에 맞췄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주행 성능을 느끼고 싶어서다. 선택은 탁월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특유의 주행 성능에 놀라게 된다. 물론 기존 내연기관 차량의 스포츠 모드와 직접적인 비교가 어렵지만 렉서스만의 감성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NX350h 2세대 모델은 1세대 대비 43마력 더 높아진 242마력을 자랑한다. 일반적인 주행은 물론 퍼포먼스 주행에서도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NX350h는 고효율의 2.5리터 4기통 엔진이 적용됐다. 두 개의 전기 모터 중 MG1은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때 발전기로 작동하며, MG2는 주행을 위한 동력을 생산하고 회생 제동 시에는 배터리 충전을 담당한다.


렉서스 NX-350hⓒ렉서스

렉서스 NX-350hⓒ렉서스

다양한 주행 테스트 이후 기록한 연비는 리터(ℓ)당 20km를 넘어섰다. 공인 연비가 14.0km인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수치다. 효율성 높은 하이브리드 모델에 프리미엄 감성과 함께 안정감과 정숙성을 이어가는 럭셔리 모델 NX350h이 탐나는 이유다. 렉서스 NX350h 판매 가격은 프리미엄 트림 6500만원, 럭셔리 트림 7440만원이다. 여기에 국고 전기차 보조금과 지자체 지원금이 더해지면 약 800만원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렉서스 NX-350hⓒ렉서스

렉서스 NX-350hⓒ렉서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